어디로 튈지 몰라 전남 담양 명인 명장 물총 칼국수 맛집 식당
어디로 튈지 몰라 전남 담양 명인 명장 물총 칼국수 맛집 식당 검색
어디로 튈지 몰라 전남 담양 명인 명장 물총 칼국수 맛집 식당 검색
어디로 튈지 몰라 전남 담양 명인 명장 물총 칼국수 맛집 식당 검색
전라남도 담양군 대전면 대치5길 131에 위치한 신사와 칼국수 담양본점은 광주 근교에서 단숨에 손꼽히는 명소로 자리 잡은 칼국수 전문점이다.
이곳은 구 병풍산방으로 불리던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오픈한 곳으로, 대한민국 조리명장이 직접 운영하는 음식점으로 알려져 있다.
신사와 칼국수의 대표 메뉴는 단연 ‘물총 칼국수’다.
일반적인 바지락 칼국수와 달리 물총 조개, 즉 동죽으로 국물을 내어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물을 내는 조개의 신선함이 국물의 핵심인데, 조개 특유의 바다 내음이 느껴지는 동시에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다.
국물은 맑고 깔끔하며, 한 숟가락 떠먹었을 때 느껴지는 해산물의 감칠맛이 오래도록 입안에 남는다.
물총 칼국수에는 예쁜 꽃 모양의 떡이 고명으로 올라가 있어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한다.
하얀 면발은 부드럽고 쫄깃하며, 직접 반죽한 수제면을 사용해 밀가루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다.
육수에는 조개 외에도 다시마, 멸치, 새우 등 천연 재료만을 사용하여 건강한 맛을 낸다.
한입 먹으면 속이 따뜻해지고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담양의 청정한 공기와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이곳의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는 ‘쌈 돈가스’다.
바삭한 돈가스를 신선한 채소와 함께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먹는 독특한 방식으로, 기존 돈가스와는 전혀 다른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하고, 채소와 라이스페이퍼의 조합 덕분에 느끼하지 않다.
그 옆에는 직접 만든 특제 소스가 함께 제공되어 산뜻하면서도 달콤짭조름한 맛을 완성한다.
쌈 돈가스 한상에는 밥, 샐러드, 과일, 반찬 등 정갈한 구성의 한식 반상이 함께 차려진다.
커다란 도자기 그릇에 담긴 음식들이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세팅되어 미식의 즐거움을 더한다.
여기에 곁들일 수 있는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다.
통오징어 튀김, 해물파전, 갈비만두, 메밀묵, 나물 등 주방에서 직접 만든 재료가 식탁 위를 풍성하게 채운다.
특히 통오징어 튀김은 고소한 반죽 사이로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다.
해물파전은 밀가루보다 해물과 파의 비율이 높아 바삭하고 풍미가 진하다.
식사를 마치면 디저트로 요구르트를 제공한다.
식후 입안을 깔끔히 정리해주며, 세심한 서비스 정신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신사와 칼국수 담양본점의 인테리어는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자아낸다.
전체적으로 밝은 나무 톤과 베이지색 벽면이 어우러져 고급스런 전원풍 분위기를 연출한다.
창가 자리에서는 바로 옆으로 흐르는 잔잔한 하천을 감상할 수 있다.
비 온 뒤에는 물이 불어 계곡처럼 보이기도 하며, 식사 후 데크 산책길을 따라 걷는 손님들의 모습도 흔하다.
가게 내부는 넓고 테이블 간격이 여유 있어 가족 단위 손님이나 단체 모임에도 적합하다.
좌석 회전율이 빠르고 직원들의 응대가 친절하여 대기 시간이 길지 않은 편이다.
가게 앞에는 자체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차장 규모가 넉넉해 주말에도 비교적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주차장 옆에는 작은 정원이 있어 꽃과 나무가 잘 꾸며져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식사를 마친 손님들을 위해 매장 앞에는 간단한 휴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거나, 창밖으로 자연을 바라볼 수 있는 아늑한 자리다.
매장 바로 위쪽에는 협업 카페도 운영 중이라 식사 후 차 한 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기 좋다.
카페 내부에서는 담양의 산세와 하천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신사와 칼국수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 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며, 대기 손님이 많은 주말에는 미리 예약을 권장한다.
위치는 광주에서 차량으로 약 15분에서 20분 거리로 교통 접근성도 매우 좋다.
네비게이션에 ‘신사와 칼국수 담양본점’을 입력하면 바로 찾아갈 수 있다.
주말에는 인근 지역에서 식사를 목적으로 일부러 방문하는 손님도 많다.
한적한 농촌 마을 입구에 자리 잡은 덕분에 주변 풍경까지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음식의 맛뿐 아니라 청결과 위생관리도 철저히 이루어진다.
주방은 오픈형 구조로 되어 있어 손님이 직접 조리 과정을 볼 수 있을 정도로 투명하게 관리된다.
직원들은 밝은 인사와 정중한 응대로 손님을 맞이하며, 테이블 정리나 음식 서빙이 신속하다.
서비스 전반이 매끄럽고, 주문 후 음식이 나오는 속도 또한 빠른 편이다.
현지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한 끼의 만족도를 크게 올려주는 식당’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어르신이나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메뉴 가격대는 전반적으로 합리적이다.
물총 칼국수 2인분 24,000원, 쌈 돈가스 한상(소) 34,000원, 치즈카츠 16,000원, 해물파전 15,000원 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 대비 음식의 양이 넉넉하고 퀄리티가 높아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무엇보다 하나하나의 음식에 주인의 정성이 느껴진다는 점이 방문객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부분이다.
신사와 칼국수 담양본점은 단순한 칼국수집이 아니라 ‘한 끼의 정성과 미학’을 담은 공간이다.
오랜 세월 쌓여온 조리 경력과 전라도 특유의 손맛이 어우러지며, 한층 품격 있는 외식 경험을 선사한다.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함께 가더라도 만족스러울 만한 공간임에 틀림없다.
따뜻한 국물 한 그릇과 풍요로운 한상차림이 있는 이곳은 담양의 또 하나의 명소로 자리하고 있다.
- https://blog.naver.com/woo___aaa/223585600844
-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mshsun&logNo=223701943266
- https://www.diningcode.com/profile.php?rid=m8jZpZCfDlXz
- https://triple.guide/restaurants/3251d309-3944-45ec-8b1a-38c4ffc9bdb6
- https://mthzzz.tistory.com/entry/%EB%8B%B4%EC%96%91-%EB%A7%9B%EC%A7%91-%EC%8B%A0%EC%82%AC%EC%99%80-%EC%B9%BC%EA%B5%AD%EC%88%98-%EB%82%B4%EB%8F%88%EB%82%B4%EC%82%B0-%EB%A6%AC%EB%B7%B0?category=1202643
- https://www.youtube.com/watch?v=BxYIFJxer7I
- https://www.114.co.kr/biznumber/detail/810805387fb1
- https://fmr.purpleo.co.kr/view/22270
- https://wisdom-blog.tistory.com/entry/%EB%8B%B4%EC%96%91-%EB%A7%9B%EC%A7%91-%EB%8F%BC%EC%A7%80%EA%B0%88%EB%B9%84%EB%8A%94-%EC%9D%B4%EC%A0%9C-%EA%B7%B8%EB%A7%8C-%EC%B9%BC%EA%B5%AD%EC%88%98%EC%9D%98-%EA%B3%A0%EA%B8%89%ED%99%94-%EC%8B%A0%EC%82%AC%EC%99%80%EC%B9%BC%EA%B5%AD%EC%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