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순창 곰탕 매꼼탕 맛집 식당

 6시 내고향 순창 곰탕 매꼼탕 맛집 식당 검색

 6시 내고향 순창 곰탕 매꼼탕 맛집 식당 검색

 6시 내고향 순창 곰탕 매꼼탕 맛집 식당 검색


6시 내고향 순창 곰탕 매꼼탕 맛집 식당은 순창군 순창읍 순창로 205-9에 위치한 30년 이상 대를 이어온 한식 전문 식당이다. 이곳은 지역민과 여행객 모두에게 추천받는 대표적인 순창 전통 맛집으로, 넓고 깔끔한 내부와 주차장 덕분에 단체 방문도 어렵지 않다.

가게의 외관은 깔끔한 간판과 널찍한 주차장이 눈에 띈다. 실내로 들어서면 쾌적하고 시원한 홀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나 여러 명의 일행과 함께 식사하기에 적합하다. 점심과 저녁 모두 영업하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을 적용한다. 다만 전화 예약하면 유동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가마솥추어탕곰탕의 대표 메뉴는 추어탕, 곰탕, 돌솥밥 곰탕, 돌솥밥 추어탕 등이 있다. 곰탕은 일반 곰탕과 달리 고구마줄기와 콩나물, 머위대 등 순창의 지역 특산 식재료가 듬뿍 들어간 독특한 스타일이다. 국물은 육개장처럼 빨간빛을 띠면서도 한우 소고기와 사골, 들깨가루가 풍미를 더해 늘 진하고 부드럽다.

여기에 청양고추를 넣어 얼큰하게 만든 맵꼼탕은 최근 출시된 메뉴로, 칼칼한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매콤한 국물이지만 누구나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맛이라 부담 없이 주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치즈돈까스, 추어튀김, 수육 등 다양한 단품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추어탕은 장성산에서 이틀에 한 번씩 들여오는 신선한 미꾸라지를 손질해 매일매일 육수와 함께 정성스럽게 끓여낸다. 들깨가루를 넉넉히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며, 시래기를 곁들여 더욱 깊은 국물 맛을 선사한다. 착한 가격으로 제공되는 것도 특징으로, 변함없는 맛과 푸짐함에 현지인 단골이 많다.

순창식 곰탕은 5월 제철 메뉴로 머위대와 고구마순을 넣은 얼큰하고 고소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머위대는 5월부터 한정적으로 나오기 시작해 아삭아삭한 식감과 독특한 풍미로 곰탕 국물의 감칠맛을 극대화한다. 고구마순과 숙주도 곰탕에 넣어 씹는 맛을 더한다.

순수 한우 양지와 등뼈만을 고집해 고기 맛이 진하고 사골국물은 오랜 시간 푹 우려내 담백함이 탁월하다. 마치 육개장과 설렁탕의 장점을 모두 갖춘 듯 풍성한 국물에 얼큰한 감칠맛이 살아 있어 입맛을 당긴다. 처음 먹으면 놀라운 맛에 감탄하고, 이후로도 재방문하는 손님이 많은 순창의 대표 인기 보양식이다.

밑반찬은 직접 준비한 여러 채소류가 제공된다. 곰탕에는 콩나물, 고구마줄기 등이 듬뿍 들어가 깊은 풍미를 전한다. 고기는 매우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고기와 채소의 배합이 흔치 않은 곰탕 스타일이라 식감과 맛이 특별하다.

가게 내부가 깔끔하게 관리되어 안심식당으로 지정받은 바 있다. 브레이크 타임 동안에도 미리 예약된 손님은 유동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방문 전에 전화 문의를 추천한다. 단체 손님을 위한 장소도 넉넉히 마련되어 있어 모임이나 가족 방문에도 적합하다.

추어탕과 곰탕은 최근 HMR(가정간편식) 제품으로도 판매하고 있다. 추어탕(2인분 15,000원), 빨간곰탕(2인분 17,000원) 등 포장 제품을 구매하여 집에서도 순창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식당을 찾지 못하는 이들에게도 지역 대표 음식의 진수를 전한다.

식당 주인장의 내공은 엄마 대에서 딸 대까지 33년간 이어온 정성과 노력이 담겨 있다. 처음 시작한 맛을 현재까지 고수하고 있어 백년가게로 손꼽힐 만한 전통과 신뢰가 있다. 순창군에서 지정한 대물림 맛집이자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순창을 방문하는 이라면 꼭 들러봐야 할 명소다.

순창의 대물림 맛집답게 웰빙, 전통, 새로운 시도를 모두 아우르며, 곰탕의 국물, 미꾸라지 본연의 깊은 맛, 다양한 지역 식재료가 조화된 메뉴를 제공한다. 5월 머위대 곰탕, 들깨 추어탕, 얼큰한 맵꼼탕 등 계절별로 신선한 맛의 변주를 경험할 수 있다.

순창읍 중심부에 위치해 채계산 출렁다리, 순창 관광지와 가까워 여행 동선에 넣기 쉽다. 현지인 입장에서 ‘돈 주고 산 맛집 같다’는 평가도 있으나, 전체적으로 지역 대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고구마줄기와 콩나물이 어우러진 곰탕, 들깨가 진하게 퍼지는 추어탕은 순창만의 ‘속이 든든해지는 한 상’이다.

순창 가마솥추어탕곰탕의 국물은 얼큰하면서도 고소한 맛, 들깨와 머위대의 조화로 독보적인 풍미를 낸다. 부드러운 고기와 채소, 감칠맛 나는 육수까지 순창식 곰탕만의 깊이를 아낌없이 선사한다. 오래된 기름의 맛이 느껴질 수 있는 치즈돈까스는 고객의 평가에 따라 다소 호불호가 있지만 추어탕, 곰탕, 맵꼼탕 등 대표 메뉴는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다.

전체적으로 순창의 푸른 들과 산, 현지 재료를 듬뿍 넣은 얼큰하면서도 건강한 보양식 한상차림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와 밑반찬의 푸짐함, 전통과 개성 있는 맛, 편리한 시설까지 모든 면에서 순창을 방문하는 여행객과 현지 모두에게 강력히 추천되는 순창 가마솥추어탕곰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