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여주 한글 시장 버섯 불고기 맛집 식당
6시 내고향 여주 한글 시장 버섯 불고기 맛집 식당 검색
6시 내고향 여주 한글 시장 버섯 불고기 맛집 식당 검색
6시 내고향 여주 한글 시장 버섯 불고기 맛집 식당 검색
여주한글시장에 위치한 6시 내고향 여주 한글 시장 버섯 불고기 맛집 식당은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고깃집이다. 솥뚜껑 삼겹살이 메인 메뉴로 제공되며, 다양한 부위의 목우촌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다. 김치전골과 버섯불고기, 갈비탕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고기뿐 아니라 따뜻한 국물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식당은 오전 10시 30분에 문을 열어 밤 12시까지 영업한다. 라스트오더는 저녁 10시에 진행되어 늦은 시간까지 식사를 할 수 있다. 넓은 영업시간 덕분에 점심 식사와 저녁 회식, 가족 모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매장 내부는 편안한 분위기와 깔끔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전통시장 특유의 정감과 더불어 현대적인 서비스가 결합되어 있다.
상호명 '부뚜막 삼겹살'은 솥뚜껑 위에서 구워지는 삼겹살을 상징한다. 솥뚜껑에 구운 삼겹살은 고소하고 불향이 살아있어 많은 사람들이 만족감을 느낀다. 목우촌 삼겹살은 두툼한 고기로 질감이 우수하다. 목우촌 항정살, 목우촌 가브리살도 추가 선택이 가능해 여러 부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한우차돌 메뉴는 삼겹살 외에도 별미로 인기가 많다. 고기가 충분히 익으면 직접 잘라서 먹을 수 있어 손맛이 살아있는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 김치전골은 신선한 배추김치가 듬뿍 들어간 전골로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다. 버섯불고기는 쫄깃한 식감의 다양한 버섯과 고기가 어우러져 건강한 집밥 느낌을 준다.
부뚜막 삼겹살의 정확한 주소는 경기도 여주시 여흥로 109번길 10(홍문동)이다. 문의 및 예약을 원하는 경우 대표 전화번호 010-9093-7763으로 연락할 수 있다. 위치가 여주한글시장 중심에 있어서 시장 구경 후 식사 장소로도 매우 적합하다. 시장 내 버스정류장이 가까이에 있어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편리하다.
여주성당, 하동제일시장, 여주시청·한글시장입구와 같은 주요 버스정류장들이 주변에 위치해 있다. 일반 시내버스뿐 아니라 좌석버스 등 다양한 노선이 연결되어 있다. 시장 인근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어 시장에서 간단한 장을 보고 돌아와 식사하기 좋다.
식당의 메뉴 가격대는 부담스럽지 않다. 목우촌삼겹살은 17,000원, 목우촌 항정살은 18,000원, 목우촌 가브리살 역시 18,000원에 판매된다. 한우차돌은 35,000원으로 소고기 메뉴 중에서는 프리미엄을 지향한다. 김치전골은 10,000원, 버섯불고기는 12,000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갈비탕도 9,000원으로 점심 메뉴로 인기가 많다.
부뚜막 삼겹살은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낮시간에는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로 많이 찾으며, 저녁에는 회식이나 가족 모임, 친구 모임 장소로 각광받는다. 고객 후기에서는 삼겹살의 쫄깃한 식감과 불맛, 김치전골의 진한 국물 맛, 깔끔한 분위기가 장점으로 꼽힌다.
가게에선 여주사랑카드, 다양한 지역화폐, 신용카드 등 다채로운 결제수단을 지원한다. 스마트상점 인증 사업으로 지원받아 결제와 서비스 편의성이 높다. 방문 시 시장에서 사용하는 지역화폐와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여주한글시장은 세종대왕 테마가 살아있는 전통시장이다. 시장 내 매장들은 한글로 정성스럽게 디자인된 간판을 달고 있다. 지역 특산물과 신선 농산물, 간식류, 식사가 어우러진 곳에서 식사와 시장 구경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부뚜막 삼겹살은 솥뚜껑 삼겹살과 김치전골 외에도 다양한 고기 와 국물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점심·저녁 한 끼로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어 평일에는 직장인, 주말에는 가족 단위 손님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진다. 직접 만든 배추김치로 끓인 김치전골은 얼큰하면서도 담백하여 해장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매장 내부는 통유리와 나무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단체 모임 시 아늑하면서도 넉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각 테이블은 솥뚜껑이 준비되어 있어 쫄깃한 삼겹살부터 항정살, 가브리살 등에 이르는 다양한 부위를 여유롭게 구워 먹을 수 있다.
숙성된 목우촌 돼지고기는 육즙이 가득하며, 팬 위에 고기가 올려지는 순간 나는 소리가 식욕을 자극한다. 직접 만든 배추김치와 각종 신선한 야채가 곁들여져 고기와 잘 어우러진다. 김치전골은 깊은 맛의 육수와 김치, 돼지고기, 두부, 각종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간다.
김치전골은 매콤하며 깊은 맛의 육수가 돋보여 추운 날씨나 해장 메뉴로도 안성맞춤이다. 전골 위에 얹어진 파와 고추, 다양한 버섯은 식감까지 살린다. 버섯불고기는 각종 버섯과 소고기가 담백하게 조리되어 다이어트식에도 적합하다.
가게에서 판매되는 갈비탕은 맑고 진한 육수에 부드러운 갈비살이 푸짐하게 들어간다. 갈비탕은 점심 시간대에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진한 국물에 밥 한 공기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가 완성된다.
부뚜막 삼겹살의 또다른 특징은 친절한 서비스다. 손님 한 명 한 명에게 신경 써서 응대하며, 고기의 굽는 방법과 적절한 조리법도 설명해 준다. 고객들은 신선하고 질 좋은 고기, 깔끔한 매장 분위기, 친절한 서비스에 만족한다.
여주한글시장 중심에 위치해 있어 식사 전이나 후에 시장구경이 가능하다. 시장 내부 산책 후 부뚜막 삼겹살에서 고기와 전골 요리를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 여주성당, 하동제일시장 등 인근 명소와도 가까워 동네 산책 후 방문하기에 좋은 위치이다.
솥뚜껑 삼겹살은 두툼한 돼지고기를 솥뚜껑에 직접 구워내어 어떻게 구워도 불향이 살아있다. 뜨거운 솥뚜껑 위에서 고기가 익으면서 고소한 향이 퍼져 한 입 베어물 때마다 감탄이 나온다. 각종 반찬과 김치, 쌈 채소 등이 넉넉히 제공되어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가게 내부는 넓고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어 각종 단체 모임 또는 가족 외식 장소로도 적합하다. 예약이나 단체 방문 시 미리 문의하면 자리 배정이나 코스 주문도 가능하다. 식사 중에 구워지는 고기의 촉촉한 육즙과 신선한 채소의 조화는 오래 기억에 남는다.
고기구이와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 김치찌개, 쌈장, 마늘, 고추 등 기본 반찬도 정갈하게 차려진다. 각종 소스와 쌈은 식사 내내 다양한 맛을 경험하게 해 준다. 방문객들은 풍성한 음식과 더불어 시장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식사 후에는 한글시장의 다양한 시장 상점들을 둘러볼 수 있다. 전통 음식과 신선한 농산물, 각종 공예품 등 시장의 다양한 볼거리가 추가 만족감을 준다. 부뚜막 삼겹살은 여주 한글시장 내 대표 고깃집으로 자리매김하며, 맛과 서비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곳이다.
외부에서 방문한 관광객들도 여주한글시장 투어 코스에 포함되는 명소로 추천하는 식당 중 하나다. 여주에서의 외식이나 여행 중 맛있고 푸짐한 고기요리가 생각난다면 반드시 방문해볼 만한 곳이다. 여주 시장의 전통과 활기 속에서 현대적인 서비스와 정성스러운 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